컨텐츠 내용
- 수강신청
- 과정정보
뉴노멀 업그레이드! 메타버스 100% 핵심 가이드
과정소개
메타버스에 대한 기초 지식을 학습하고 인사이트를 얻어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학습목표
"4차 산업 기술과 코로나 19 팬데믹의 영향 등 메타버스의 확산 배경을 알아본다.
메타버스 기술의 발달로 인해 성장하고 있는 주요 요소 기술을 살펴본다.
메타버스의 구현을 위해 필요한 요소 기술을 살펴본다.
메타버스 콘텐츠, 플랫폼의 적용 분야의 사례와 이를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가 적용된 미래 상황을 예측한다."
메타버스 기술의 발달로 인해 성장하고 있는 주요 요소 기술을 살펴본다.
메타버스의 구현을 위해 필요한 요소 기술을 살펴본다.
메타버스 콘텐츠, 플랫폼의 적용 분야의 사례와 이를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가 적용된 미래 상황을 예측한다."
교육대상
메타버스에 대한 기초 지식 및 인사이트를 얻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자 하는 임직원
수료기준
평가기준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총점 |
---|---|---|---|---|---|
반영비율 | - | 10% | 75% | 15% | 100점 |
이수(과락)기준 | 80% | 60점/100점 | 60점/100점 | 60점/100점 | 60점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차시 | 강의명 |
---|---|
1차시 | 뉴노멀 디지털 융합! 메타버스로 초대합니다-1 |
2차시 | 뉴노멀 디지털 융합! 메타버스로 초대합니다-2 |
3차시 | 디지털 트윈으로 진화하는 메타버스 |
4차시 | 주요 사례로 알아보는 현재진행형 메타버스-1 |
5차시 | 주요 사례로 알아보는 현재진행형 메타버스-2 |
6차시 | 주요 사례로 알아보는 현재진행형 메타버스-3 |
7차시 | 메타버스 구성 요소와 핵심 융합 기술-1 |
8차시 | 메타버스 구성 요소와 핵심 융합 기술-2 |
9차시 | 컴퓨팅 서비스와 인스턴스의 기초-2메타버스 대중화를 위한 기반기술과 콘텐츠 |
10차시 | 메타휴먼과 확장현실의 세계 |
11차시 | 메타버스와 WEB 3.0 시대, 그리고 NFT의 융합-1 |
12차시 | 메타버스와 WEB 3.0 시대, 그리고 NFT의 융합-2 |
13차시 | 플랫폼 사례로 알아보는 메타버스 활용 첫걸음 |
14차시 | 메타버스 실무 활용의 기초 - 게더타운 |
15차시 | 메타버스 실무 활용의 기초 - 제페토 |
16차시 | 메타버스 실무 활용의 기초 - 기타 플랫폼 |
17차시 | 메타버스와 VR∙AR∙XR의 융합 가이드-1 |
18차시 | 메타버스와 VR∙AR∙XR의 융합 가이드-2 |
19차시 | VR∙AR∙XR의 디바이스와 시스템 구성의 이해 |
20차시 | 실감형 콘텐츠 개발도구의 기초와 게임엔진 |
21차시 | VR∙AR∙XR 인터렉션의 이해 |
22차시 | 메타버스를 바라보는 경제적 관점 및 비전-1 |
23차시 | 메타버스를 바라보는 경제적 관점 및 비전-2 |
24차시 | 메타버스의 미래와 이슈를 예측하다-1 |
25차시 | 메타버스의 미래와 이슈를 예측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