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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세일즈 마스터의 시장 분석과 고객 중심 비즈니스 전략
과정소개
뉴노멀 시대의 경영 트렌드를 익히며, 미래에 대한 통찰력을 개발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IT 기술 분야의 최신 동향을 파악하여 업계에서 빛나는 지식 전문가로 인도해 드립니다. 현재와 미래를 주도할 테크놀로지 변화를 이해하고 적용하는 비즈니스 리더가 되는 길을 열어보세요.
학습목표
"IT 기술 관련 전반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시장을 조사 및 분석할 수 있다.
고객지향적 세일즈 프로세스를 활용하여 영업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
업무에 효율성을 높이는 조직 문화를 이해할 수 있다.
시장, 영업 목표, 고객을 타겟팅한 결과를 바탕으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고객지향적 세일즈 프로세스를 활용하여 영업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
업무에 효율성을 높이는 조직 문화를 이해할 수 있다.
시장, 영업 목표, 고객을 타겟팅한 결과를 바탕으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교육대상
"정보통신, 정보기술 영업 분야 실무자
조직의 IT기술영업 담당자
시장 및 기업 분석, 고객 상담 등 세일즈 관련 역량을 키우고자 하는 학습자"
조직의 IT기술영업 담당자
시장 및 기업 분석, 고객 상담 등 세일즈 관련 역량을 키우고자 하는 학습자"
수료기준
평가기준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총점 |
---|---|---|---|---|---|
반영비율 | - | 10% | 60% | 30% | 100점 |
이수(과락)기준 | 80% | 60점/100점 | 60점/100점 | 60점/100점 | 60점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차시 | 강의명 |
---|---|
1차시 | 디지털 혁신 시대, '시장 환경 분석' |
2차시 | 시장 진입을 위한 IT 기술 동향과 '시장 환경 분석' |
3차시 | 인공지능 테크놀로지와 '시장 환경 분석' |
4차시 | 고객 니즈를 기반으로 한 '시장환경 분석' |
5차시 | 기술영업의 기초와 관계지향성의 이해 |
6차시 | IT 영업사원의 마인드 셋 |
7차시 | 논리적 사고로 전달하는 비즈니스 메시지 |
8차시 | IT 비즈니스의 전달력을 높이는 문서 작성 실무 |
9차시 | 임팩트있는 세일즈 프레젠테이션의 실제 |
10차시 | IT 기술영업 준비를 위한 회의 지침과 기법 |
11차시 | VUCA 시대, 개인과 조직의 현명한 의사결정 기법 |
12차시 | 일체감과 자율성으로 실행되는 팀 빌딩 |
13차시 | 기업 역량 강화를 위한 조직문화 만들기 |
14차시 | 벤치마킹을 통한 긍정적 조직문화 만들기 |
15차시 | IT 기술영업을 위한 단계별 지침서 |
16차시 | IT 미래 시장 진출을 위한 '시장 선정하기' |
17차시 | IT 기술 '영업 목표 설정'과 고객 세분화 |
18차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시장 선정하기' |
19차시 | 솔루션 구성 전략 수립'을 위한 핵심 역량 구축 |
20차시 | 기술수용 주기를 활용한 차별화된 '솔루션 구성 전략 수립' |
21차시 | DB 영업 전술과 '솔루션 구성 전략 수립하기' |
22차시 | 전사 전략 기반 '솔루션 구성 전략 수립하기' |
23차시 | 창조적 사고 기반 IT '솔루션 구성 전략 수립하기' |
24차시 | IT 비즈니스 수익을 높이는 '가격 전략 수립하기' |
25차시 | S/B기업의 스마트한 '가격 전략 수립하기' |
26차시 | IT 세일즈 협상, 숙련된 테크닉의 중요성 |
27차시 | IT 기술 협력 파트너로서의 고객 재발견과 '사업수행 지원하기' |
28차시 | 고객사 정보 조사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영업 목표 설정하기' |
29차시 | IT 기술영업의 돌발 이슈 해결과 '사업수행 지원하기' |
30차시 | IT 기술영업의 고객사 리스크 관리와 '사업수행 지원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