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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제안전략
과정소개
이 과정은 고객과의 긍정적인 상호작용과 장기적인 관계 구축을 강조하는 전략적인 접근 방식을 제시하는 과정으로 회사가 자체적인 가치와 전략을 어필하고, 시장과 고객 세분화를 올바르게 이해하여 목표 고객을 식별하고 파악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학습목표
내외부 고객의 요구사항 및 필요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솔루션을 구성할 수 있다.
설득력 있는 제안서 및 기획서 등을 작성할 수 있다.
설득력 있는 제안서 및 기획서 등을 작성할 수 있다.
교육대상
IT 등 기술영업 담당자
기술영업 및 B2B 세일즈 담당자
기술영업 및 B2B 세일즈 담당자
수료기준
평가기준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총점 |
---|---|---|---|---|---|
반영비율 | - | 10% | 60% | 30% | 100점 |
이수(과락)기준 | 80% | 60점/100점 | 60점/100점 | 60점/100점 | 60점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차시 | 강의명 |
---|---|
1차시 | 회사의 전략적 가치를 어필하라 |
2차시 | 비즈니스의 절반은 장기적인 관계구축이다 |
3차시 | 시장 선정과 고객 세분화 전략은 한 몸이다 |
4차시 | 목표 고객을 식별하고 추적하라 |
5차시 | 사업 목표 이상의 영업 마인드를 탑재하라 |
6차시 | 고객 발굴 혁신 프로세스와 파이프라인 관리 |
7차시 | 비즈니스 승률을 높이는 경쟁사 제안 전략 분석 ① |
8차시 | 비즈니스 승률을 높이는 경쟁사 제안 전략 분석 ② |
9차시 | IT기술영업과 플랫폼의 관계를 파악하라 |
10차시 | 성공한 IT기업의 플랫폼 비즈니스 전략에서 답을 찾다 |
11차시 | B2B 브랜드화 솔루션 구성 전략 |
12차시 | 고객 가치와 회사 수익 극대화를 위한 가격 전략 |
13차시 |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 실습 |
14차시 | SNS를 활용한 마케팅 실습 |
15차시 | 고객을 움직이는 세일즈 카피 |
16차시 | 패턴에 맞춰 쓰는 세일즈 카피 |
17차시 | 제안요청서(RFP) 이해와 분석 |
18차시 | 제안서 작성의 기초 |
19차시 | 성공적인 제안서 작성법 |
20차시 | 좋은 기획서의 조건 |
21차시 | 성공적인 기획서 작성법 ① |
22차시 | 성공적인 기획서 작성법 ② |
23차시 | 로지컬 씽킹 프로세스(Process) |
24차시 | 메타버스 시대의 디자인 씽킹 |
25차시 | 디자인 씽킹 프로세스(Process) |
26차시 | 제안을 위한 준비 과정 |
27차시 | 제안서 작성 관리의 실제 |
28차시 | 제안서 검토와 제출 전략 |
29차시 | 거절을 Yes로 바꾸는 제안 발표 |
30차시 | 고객 서비스와 리스크 관리 |